5월의 봄이 지나고 이제 절기성 여름이 시작되는 6월에 접어드는 시기입니다. 화려한 봄꽃들은 모두 지고 없지만, 6월에 피어나는 꽃도 있으니 바로 보라빛 라벤더 꽃이지요.
예전에는 일본 홋카이도나 프랑스 남부 등 먼 해외까지 나가야 제대로 된 라벤더 밭을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국내에도 해마다 6월이 되면 라벤더를 볼 수 있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그 대표적인 곳이 바로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하늬라벤더팜이예요. 6월 라벤더 개화시기가 되면, 하늬라벤더팜에서는 라벤더 축제를 열기도 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고성 하늬라벤더팜 라벤더 축제 일정 및 기간과 함께 라벤더 개화시기, 그리고 뚜벅이 여행자 분들을 위해 동서울 터미널에서 간성터미널까지 버스시간표와 하늬라벤더팜까지 가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고성 하늬라벤더팜 축제 일정 및 라벤더 개화시기
- 하늬라벤더팜 축제 : 2024년 6월 5일 ~ 6월 23일
- 라벤더 개화시기 : 6월 중순 만개 예상
보통은 라벤더 축제 일정에 맞춰 방문을 하면, 화려하고 예쁜 보라빛 라벤더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올해의 경우, 5월까지 고성과 가까운 설악산과 금강산에 눈이 내려 라벤더 개화시기가 조금 늦어질 수 있다고도 합니다. 그러니 6월초 보다는 6월 중순 이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참고로 본 내용에 소개되는 사진 촬영은 모두 예전에 직접 촬영한 사진들이며 촬영날짜는 6/14 이었어요.
고성 하늬라벤더팜 축제 입장료 및 개방시간
하늬라벤더팜 개방시간
고성 하늬라벤더팜은 평소에도 일반인들에게 개방을 하고 있지만, 6월 라벤더 시즌에는 휴무일 없이 매일 09:00-19:00까지 개방을 하고 있으며, 주말과 휴일에는 08:00-19:30 개방시간을 연장하기도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늬라벤더팜 입장료 (2024년 기준)
입장료의 경우, 라벤더 시즌 기준으로 성인 6000원, 중고생 경로 5000원, 어린이 3000원, 유아 2000원이며, 20인 이상 단체는 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고성군민,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5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동서울터미널~간성터미널 버스시간표 및 요금 (24년 6월 기준)
동서울에서 간성 방면
간성터미널에서 동서울터미널 방면
- 동서울~간성 소요시간 : 약 3시간
- 동서울~간성 버스 요금 : 어른 23,400원, 중고생 18,700원, 어린이 11,700원
고성 하늬라벤더팜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찾아가려는 뚜벅이 여행자 분이라면, 일단 동서울터미널에서 간성터미널 방면 시외버스를 타면 됩니다. 하늬라벤더팜과 가장 가까운 터미널이 간성터미널인데요. 간성터미널에서 하늬라벤더팜까지는 따로 버스가 다니지는 않고 택시를 이용해서 가면 됩니다. 거리는 약 10km 정도로 택시로 15분 거리이며, 택시 요금은 대략 15,000원 전후 예상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고성 하늬라벤더팜 라벤더 만개 시 풍경
생각보다 부지가 꽤 넓으며 날씨가 좋은 날 라벤더가 만개했을 때 방문하면 정말 예쁜 풍경을 마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 외국의 어느 한 농장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기도 해요. 농장 한쪽에는 라벤더 관련 기념품 및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강원도 고성 말고도 국내 곳곳에 라벤더를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전북 정읍 허브원에도 대규모의 라벤더밭이 조성되어 있어 남쪽 지방에서 라벤더를 보러 가기 좋은 곳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정읍 허브원 역시 라벤더 축제를 진행한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은 위의 글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