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출입국 규정도 완화되며, 거기에 일본 무비자 입국까지 시행 됨에 따라 이제 해외여행의 수요가 거의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하는 단계에 접어드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를 비롯해 공항철도 직통열차가 잠시 운행을 중단했던 적도 있었는데, 지금은 다시 예전처럼 정상화 되어 운행을 하기 시작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 이후 다시금 운행을 하기 시작한 공항철도 직통열차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 노선과 함께 시간표, 요금 및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항철도 직통열차 운행 노선
공항철도 직통열차는 이름 그대로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논스톱 직통으로 운행하는 열차를 말하는데요. 정차역은 서울역 ~ 인천공항 1터미널 ~ 인천공항 2터미널 딱 세 곳만 정차를 하고 있고, 총 거리는 63km, 서울역에서 인천공항 2터미널까지 소요시간은 51분 걸립니다. 1터미널까지는 조금 더 짧은 43분이 소요됩니다.
공항철도 직통열차 타는곳 위치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공항철도 직통열차 타는곳은 롯데아울렛 입구 반대편 끝 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서울역 탑승장을 바라보고 제일 오른쪽 끝으로 가면, 공항철도 도심공항터미널 출입구 표지판이 보입니다. 이곳으로 나가서 지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2층까지 내려가면 표 사는곳이 나옵니다.
공항철도 직통열차 요금 및 가격
지하 2층으로 내려가면 승차권 표사는곳이 나오게 되는데요. 창구에서 직접 구입할 수도 있고, 한쪽에는 자동발매기도 있으니 편하신 곳에서 티켓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공항철도 직통열차는 전 좌석 지정석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운임 요금 가격은 어른 9500원, 어린이 7500원입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KTX 승차권이나 항공사 제휴 할인 혜택이 있었는데, 지금은 할인이 대부분 사라진 상태이고, 아마 다시 수요가 회복되면 할인혜택이 예전처럼 생기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공항철도 직통열차 운행 시간표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시간은 첫차 06:10 출발을 시작으로 22:50 막차까지 대략 4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으며, 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서울역 방면으로는 05:15 첫차, 22:40 막차, 1터미널에서는 05:23 첫차, 22:48 막차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