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찾아오면서 전국 각지의 유명산들은 산행을 하기 위한 등산객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전북 완주에 위치한 대둔산 역시 가을 단풍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산입니다. 가을은 물론 겨울의 설경도 꽤나 멋진 산이어서 가을과 겨울까지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한데요.
특히 대둔산은 케이블카도 운행을 하고 있어서 산 중턱까지는 비교적 수월하게 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대둔산을 찾는 분들을 위해 대둔산 케이블카 요금 가격 및 운행시간과 전체적인 대둔산 산행 등산코스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둔산 케이블카 운행시간
- 평일/주말 구분없이 09:00~18:00까지 운행 (겨울 시즌에는 단축 운행)
- 매표 마감은 종료 20분 전까지
- 기본 배차간격은 20분이며, 대기인원에 따라 상시운행
- 기상이변 발생 시 운행 조기중단 가능성
대둔산 케이블카 요금 가격 (23년 9월 기준)
- 대인 왕복 15,000원, 소인 왕복 11,500원
- 대인 편도 12,000원, 소인 편도 9,500원
- 할인가격 대상 : 30명 이상 단체,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완주군민
대둔산 케이블카 예약 가능 여부
- 탑승권은 탑승 당일 선착순 현장 판매 발권만 가능 (사전예약 불가)
대둔산 등산코스
- 케이블카 운행구간 : 매표소-동심바위-금강구름다리 아래 (케이블카 전망대)
- 등산구간 : 금강구름다리-삼선계단-마천대(정상)
만약 케이블카를 이용하지 않고 처음부터 등산을 시작한다면, 매표소 입구에서 동심바위를 지나 금강구름다리, 삼선계단, 마천대까지 등산을 하면 되고, 또다른 코스인 용문골에서 시작하는 등산코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대부분은 케이블카를 타고 금강구름다리 바로 아래까지 수월하게 도착을 하게 될테고요.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전망대로 이어지는 철제계단을 지나 구름다리를 건너고 또한 가파른 삼선계단까지 올라야 합니다.
금강구름다리는 그래도 건널 만한데, 삼선계단은 계단 기울기가 상당히 가파른 편이고 계단수도 121개나 되는지라 어린 아이나 노약자는 왠만하면 우회로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금강구름다리와 삼선계단은 등반시에만 통행이 가능한 일방통행 구간이니 하산할 때에는 역시 우회로를 통해 내려오셔야 합니다.
삼선계단을 오르고 난 후에도 마천대 정상까지는 조금 더 등산을 해서 올라가야 합니다. 중간중간 돌길도 만나고 생각보다 지루한 구간이 될 수도 있으니 처음부터 체력안배를 잘 하고 올라가셔야 해요. 전체 소요시간은 개개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으나 케이블카 내린 곳에서부터 마천대 정상까지는 편도로 대략 1시간-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