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산행의 묘미는 역시 하얀 눈꽃과 설경을 보러 가는 것일텐데요. 물론 힘들게 산행을 해야 하는 곳도 있지만, 덕유산의 경우, 무주리조트에서 곤도라를 타면 비교적 손쉽게 향적봉 정상 바로 아래 설천봉까지 갈 수 있어서 눈구경을 하기 훨씬 더 수월합니다.
덕유산은 바로 아래 무주리조트 스키장이 있어서 그런지 일단 겨울이 되면 눈구경을 하기 그리 어렵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최근 온난화 때문에 겨울인데도 눈이 없는 날도 간혹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출발 전 웹캠이나 실시간 CCTV를 통해 미리 적설 상태를 확인하고 가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덕유산과 무주리조트에서는 각각 실시간 CCTV와 웹캠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서 비교적 쉽게 실시간 적설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덕유산 국립공원 관리공단 CCTV 확인하기
- 국립공원 관리공단 CCTV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국립공원 관리공단에서는 덕유산 뿐만 아니라 전국 모든 국립공원에 대해 현장의 CCTV를 운영하고 있고, 또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CCTV 실시간 영상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위의 사이트로 가셔서 덕유산 국립공원(설천봉)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지금 현재 덕유산 설천봉 부근의 실시간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국립공원을 선택하면, 팝업창 형태로 창이 뜨게 되는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현재 실시간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주리조트 실시간 웹캠 확인하기
- 무주리조트 실시간 웹캠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국립공원 관리공단 외에 무주리조트에서 자체적으로 리조트 곳곳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실시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윀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서 원하는 곳을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실시간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장 궁금한 설천봉 정상 쪽에 위치한 웹캠을 선택하니 위와 같이 현재 설천봉 주변의 실시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네요. 이처럼 무주리조트의 경우 실시간 CCTV 영상이나 웹캠을 통해 겨울철 적설량 확인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으니 미리 확인 후 출발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그 외에 무주리조트 곤도라 요금이나 운행시간, 그리고 서울에서 대중교통으로 무주리조트까지 가고자 하는 분들은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무주터미널까지, 그리고 무주터미널에서 리조트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 정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 글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