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축제의 계절이기도 한데요. 그 중에서도 화려한 불꽃축제는 보는 이들에게 큰 즐거움과 감동을 주기도 합니다. 얼마 전 서울에서 세계불꽃축제가 열렸었고, 이제 곧 있으면 부산에서도 부산불꽃축제가 열릴 예정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올해 2024 부산불꽃축제 일정과 날짜, 그리고 불꽃을 쏘아올리는 시간과 불꽃축제를 보기 위한 명당자리는 광안대교 뷰를 비롯해 어디가 좋은지 추천 및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2024 부산불꽃축제 날짜 및 시간
- 부산불꽃축제 일정 : 2024. 11. 9(토) 저녁 19시 부터
- 부산불꽃축제 장소 : 광안대교 앞 광안리 해변
2024 부산불꽃축제 유료좌석 티켓 가격 및 위치
- R석 : 10만원
- S석 : 7만원
부산불꽃축제는 기본적으로 해변 어디든 광안대교가 보이는 곳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는 있지만, 광안대교 앞 가장 잘 보이는 해변 일부 자리는 유료존으로 따로 지정되어 티켓을 구입해야만 들어갈 수 있는 자리입니다. 크게 R석과 S석으로 나뉘게 되는데, R석은 테이블과 좌석이 함께 제공되고, S석은 의자만 제공되는 자리라고 해요.
유료티켓은 지난 9월부터 판매를 시작했고, 아마도 이미 모두 매진이 되었을 것입니다. 불꽃축제 당일 취소분에 대해 현장 판매를 한다고는 하니 혹시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부산불꽃축제 광안대교 뷰 명당자리 추천
하지만, 부산불꽃축제는 서울과 달리 주변에 조망이 좋은 산도 많고, 곳곳에 광안대교 뷰 포인트가 많아 굳이 유료 좌석이나 해변가에서 보지 않더라도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명당자리가 여러 곳 있습니다.
황령산 봉수대 및 금련산 청소년 수련원
가장 먼저 광안대교가 가장 잘 내려다 보이는 산이라 하면 인근의 황령산과 금련산을 들 수 있는데요. 황령산 봉수대는 바로 아래까지 차량이 올라갈 수 있어 비교적 접근이 쉬워 해마다 부산불꽃축제 때에는 늘 인기가 많은 스팟이 되기도 하지요. 봉수대 쪽에서 재려다 봐도 좋고, 아니면 정상 봉수대까지 올라가지 않고 바로 아래 금련산 청소년 수련원 근처에서 봐도 잘 볼 수 있습니다.
해운대 장산 (약수암 또는 정상)
황령산과 금련산 보다 더 높고 광활한 뷰를 볼 수 있는 곳이라 하면 바로 해운대 장산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다만, 해운대 장산은 황령산과 달리 직접 걸어서 등산을 해야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수고(?)가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주로 사진가들이 야경촬영을 위해 많이 오른 곳이기도 한데요. 정상까지 가지 않고 약수암 부근에서 봐도 좋고, 아니면 정상까지 올라가서 보셔도 좋습니다.
이기대
반대편의 이기대 역시 광안대교 뷰와 마린시티 뷰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이라 불꽃축제 당일 꽤 인기가 많은 자리 중 하나입니다. 산이 아닌 해안가 지대라 쉽게 접근이 가능하지만, 축제 당일 바람 방향을 잘 살펴봐야 하는데요. 만약 바람이 광안리 쪽에서 이기대 방면으로 부는 날이라면 불꽃의 연기가 많이 발생하여 제대로 보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운대 미포선착장 주변
해운대 쪽에서도 광안대교가 보이는 자리가 있으니 바로 해운대 해변 끝 미포선착장 부근입니다. 이곳으로 가면 동백섬과 함께 광안대교 뷰를 한 번에 볼 수 있어서 조금 멀긴 하지만, 이곳에서도 나름 불꽃을 즐길 수 있을거예요.
광안리 해변
사람이 제일 많고 자리 경쟁이 가장 치열한 곳이긴 하지만, 그래도 역시 광안대교를 정면으로 바라보며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광안리 해변가 자리가 가장 명당자리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유료좌석을 제외하더라도 조금만 부지런을 떤다면 꽤나 좋은 자리에서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으니 낮부터 시간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미리 자리를 선점해서 불꽃축제를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 광안리 해변 카페나 레스토랑, 주변의 고층 아파트 등 사유지에서도 볼 수 있겠으나 여긴 특별히 비용을 지불해야 하거나 아파트 거주 지인 찬스가 아니면 찾아가기 힘든 곳이니 패스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