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와 함께 비가 자주 오는 여름시즌 부산 여행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날씨 때문에 바깥 활동에 제약이 따를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땐 실내여행지로 눈을 돌리기도 할텐데요. 부산 영도에 가볼만한 실내여행지 한 곳이 있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부산 영도 국립해양박물관인데요. 특히 아이와 함께 부산을 방문했거나 아니면 부산 경남에 계시는 분이라도 시간이 난다면, 아이와 함께 영도에 위치한 국립해양박물관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바다 및 해양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볼 수 있는 곳이라 꽤나 유익하고 재미있는 곳이기도 해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부산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입장료와 관람시간, 그리고 주차장 주차요금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부산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입장료 및 관람시간
부산 영도 국립해양박물관은 말 그대로 국립박물관이기 때문에 다른 여느 국립박물관과 마찬가지로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따라서 부담없이 입장 및 관람이 가능해요. 그 외 입장시간 및 관람시간은 평일 및 주말 휴일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또한 계절에 따라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위의 관람시간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산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주차장 주차요금
자차나 렌터카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주차장 입구로 들어가서 왼쪽편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고요.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주차요금은 유료입니다. 주차요금은 일반승용차 기준으로 기본 3시간 2000원이고요. 이후 매 10분 초과 시 100원씩 추가가 되며, 1일 하루 주차요금은 10,000원입니다. 대신 국가유공자 및 공무내방자는 무료주차가 가능하며, 경차, 장애인, 하이브리드, 다자녀가녕 차량은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산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대중교통
- 도시철도(지하철) : 1호선 남포역 6번 출구에서 186번, 17번 버스 환승
- 시내버스 : 186번, 17번 탑승 후 ‘국립해양박물관’ 정류장 하차
- 시티투어버스 : 그린라인 코스 탑승 후 ‘국립해양박물관’ 하차
부산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볼거리
부산 영도 국립해양박물관은 야외전시관 및 실내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고, 실내전시관은 다시 2층~4층까지 기획전시관 및 상설전시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층에는 어린이박물관이 있어 아이와 함께 구경하기 좋고요. 특히 커다란 수족관이 있기도 해서 왠만한 아쿠아리움의 분위기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해양관련 서적들이 있는 해양도서관과 야외에는 세계일주를 다녀온 요트 두 척과 예전 해군에서 사용하던 돌고래급 잠수정도 함께 전시되어 있으니 같이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