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엔 요트투어라 하면 왠지 꽤나 비쌀 것 같고 부자들만 탈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최근엔 꽤 합리적인 가격으로 요트투어를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바다를 끼고 있는 부산 지역의 요트투어일텐데요. 부산만 하더라도 해운대를 비롯해 광안리, 수영만 등 투어 업체들이 다양하게 있는 편이고, 그 중에서도 꽤 많이 알려지고 쉽게 접근이 가능한 곳 중의 하나가 바로 동백섬 더베이101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해운대 요트탈래 업체에서 운영하는 요트투어일 것입니다.
해운대 요트탈래는 한국관광공사 관광관련 인증 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이기도 해서 믿고 안전하게 투어를 즐길 수 있으며 투어 가격도 그리 부담되는 금액은 아니니 지금부터 해운대 요트탈래 투어 요금 가겨과 함께 어떤 코스로 운행 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운대 요트탈래 매표소 및 투어 출발 장소
해운대 요트탈래 매표소는 더베이101 건물 내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티켓을 구입한 뒤, 바로 가까이에 있는 더베이 선착장에서 요트를 탑승 후 출발을 하게 됩니다. 원래 더베이101 주차장은 유료주차장으로 운영되지만, 요트투어를 하게 되면, 2시간 동안은 무료주차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만약 날씨가 좋지 못하거나 더베이 선착장 출발이 여의치 않을 시에는 인근에 위치한 수영만 요트경기장 쪽에서 출항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때는 사전예약한 분들에게 미리 통보를 해준다고 하니 통보가 따로 없다면 더베이 선착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해운대 요트탈래 투어 요금 및 가격
- 주중(월~금) : 주간 20,000원 / 선셋 야간 30,000원 / 심야 30,000원 (대인 기준)
- 주말(토,일,공휴일) : 주간 20,000원 / 선셋 야간 40,000원 / 심야 30,000원 (대인 기준)
기본적으로 주중 및 주말 요금 차이는 선셋/야간투어 요금 가격만 차이가 있는데요. 이는 요트투어를 하게 되면, 광안리 앞바다를 지나며 광안대교와 해운대 마린시티의 화려한 일몰과 야경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선셋/야간투어 주말 가격이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또한 꽤 인기가 많은 투어여서 그런지 주말과 휴일에는 일찍 자리가 차는 편이므로 사전예약이 꼭 필요하기도 하니 참고하세요.
해운대 요트탈래 투어 코스
- 투어코스 : 더베이 선착장-동백섬(누리마루)-해운대 마린시티-민락 수변공원-광안대교-광안리 해변-더베이 선착장
- 출항시간 및 소요시간 : 매 시간 정각 출항 및 약 1시간 소요
매시간 정각에 출항을 하고 있으며, 요트투어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입니다. 또한 요트를 타게 되면, 요트 내부에 기본적인 물과 음료수 및 다과 등이 준비되어 있고, 야간투어 시에는 추위에 대비해 담요도 준비되어 있어요. 주간투어에는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서비스가 있고, 야간에는 선상 폭죽놀이도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