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가 한국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도 벌써 두 달이 넘은 것 같은데요. 아직은 여전히 현대카드만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한 상태이고, 또한 애플페이 지원 단말기 설치 매장이 부족한 편이긴 하지만, 점점 사용 가능한 매장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입니다.
그래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의 경우, 애플페이를 경험해 보고자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현대카드를 새로 발급받는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은데요. 저 역시 현대카드를 새로 발급을 받아 지금 아이폰과 애플워치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추천
저의 경우, 기존 현대카드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아주 오래 전 발급을 받아 사용하고 있는 다이너스 현대카드가 있기는 했지만, 처음 애플페이를 출시했을 당시 비자와 마스터와는 다르게 다이너스 카드는 애플페이 등록이 안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어차피 다이너스 현대카드는 유효기간 만료가 거의 다 된 카드라 새로운 현대카드를 발급받게 되었는데, 바로 네이버 현대카드였습니다.
네이버 현대카드 주요 혜택 및 연회비
네이버 현대카드를 선택했던 이유는 평소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쇼핑을 자주 하는 편이기도 했고, 전월실적 30만원만 채우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이 혜택도 꽤 쏠쏠한 것 같더라고요. 연회비는 1만원 밖에 하지 않아 크게 부담이 없는 카드여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혜택은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애플페이 아이폰 등록 및 사용 방법
최근 현대카드를 발급받게 되면, 실물카드를 받기 전이라도 아이폰에 애플페이 등록을 먼저 할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그래도 실물패스가 빨리 배송되어 와서 실물카드 수령 후 등록을 진행했는데요. 일단 앱스토어에서 현대카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해 준 다음, 첫 화면에서 ‘Apple Pay에 카드 추가’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또는 현대카드 앱을 설치한 다음, 아이폰 지갑 앱을 열어 여기서 바로 추가를 하셔도 됩니다. 지갑 앱을 실행한 다음, 상단 오른쪽 ‘+’ 버튼 또는 아래 추가 버튼을 선택한 다음,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선택해서 진행해 주세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교통카드 등록은 되지 않으니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만 등록 가능합니다.
그럼 앱받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이미 현대카드 앱을 다운받고 설치했다면, 열기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을겁니다. 선택한 다음, 카드등록 항목을 통해 본격적으로 카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내 카드목록이 등록되어 있는 상태라면, 애플페이에 등록가능한 카드를 선택한 다음, 카드 비밀번호 입력 후, Apple 지갑에 추가 과정을 진행해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애플페이 사용과 관련된 안내사항에 동의를 하고 나면, 카드가 추가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실제 지갑 앱을 실행해보면, 위와 같이 현대카드가 정상적으로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애플페이로 결제하려면, 오른쪽 전원버튼을 두번 연속 따닥 누르면 바로 애플페이가 실행이 되면서 Face ID 인증을 거치고 나면, 결제대기 상태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 때 매장의 NFC 단말기에 갖다대면 ‘띠링~’ 알림음이 나면서 결제가 완료됩니다. 직접 해보시면 매우 쉬울거예요.
애플페이 사용처 및 결제 가능 매장
- 애플페이 결제 가능 매장 리스트 : 현대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금 현재 2달이 지난 시점에서 애플페이 정식 런칭을 한 3월 보다는 그래도 애플페이 결제 가능 매장이 조금씩 늘어나고는 있습니다. 초기에 결제가 되지 않았던 스타벅스도 이제 결제가 가능해졌다고 하니 앞으로 점점 더 가능 매장이 늘어나지 않을까 예상되고요. 앞으로 현대카드 외에도 다른 카드사들도 얼른 애플과 계약이 체결되어 애플페이 등록이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