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홋카이도 여행을 간다면, 단연 비에이와 후라노 지역을 빼놓을 수 없을텐데요. 겨울엔 온통 설국이었던 곳이 여름이 되면, 화려한 꽃들과 보라빛 라벤더 물결로 넘실대는 곳으로 변하게 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 됩니다.
사실 일본 내에서도 홋카이도는 겨울 보다는 오히려 여름이 완전한 성수기로 여겨지고, 그에 따라 다양한 기차 노선을 통해 관광열차들도 운행을 하게 되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관광열차가 바로 후라노~비에이 지역을 아우르는 후라노 비에이 노롯코호(Furano Biei Norroko) 관광열차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여름 시즌 한정 운행하는 후라노 비에이 노롯코 열차 운행일정과 시간표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라노 비에이 노롯코호 운행 구간 및 노선
후라노 비에이 노롯코호 운행 구간은 아사히카와~후라노 사이를 운행하게 되는데요. 중간 정차역을 살펴보면, 아사히카와-비에이-비바우시-카미후라노-라벤더바타케-나카후라노-후라노 노선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총 6편성으로 운행을 하는데, 1호와 6호 편성은 출도착역이 아사히카와가 아닌 비에이역부터 시작하니 참고하세요.
후라노 비에이 노롯코호 운행 일정 및 시간표
운행일정
- 6월 : 6/8, 6/9, 6/15-6/30
- 7월 : 7/1-7/31
- 8월 : 8/1-8/12, 8/17, 8/18, 8/24, 8/25, 8/31
- 9월 : 9/1, 9/7, 9/8, 9/14, 9/15, 9/16, 9/21, 9/22, 9/23
아무래도 관광열차 특성상 특정날짜에만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6월과 8월, 9월은 일부 날짜에만 운행을 하고, 7월은 모든 날짜 운행을 하게 됩니다.
운행시간표
- 1호, 6호 : 아사히카와, 비에이, 비바우시, 카미후라노, 라벤더바타케, 나카후라노, 후라노 정차
- 2호, 3호, 4호, 5호 : 비에이, 비바우시, 카미후라노, 라벤더바타케, 나카후라노, 후라노 정차
후라노 비에이 노롯코호 요금 및 패스 사용 여부
- 아사히카와-후라노 : 1290엔 (지정석 840엔 추가)
- 비에이-후라노 : 750엔
- 라벤더바타케-후라노 : 300엔
상기 요금은 자유석 기준 요금이며, 아사히카와-후라노 구간의 지정석 추가요금은 840엔입니다. 또한 JR패스, JR 홋카이도 레일패스, 삿포로-후라노 에리어 패스 소지자는 추가요금 없이 자유석 및 지정석 탑승이 가능합니다. 단, 지정석은 사전에 미도리노 마도구치(역 창구)를 통해 사전 예약 및 발권을 받아야 해요.
후라노 비에이 노롯코 열차 타고 가볼만한곳
라벤더바타케역
라벤더바타케역에서 가까운 여행지는 바로 팜도미타 라벤더 농장입니다. 라벤더바타케역에서 팜도미타까지는 도보 7분 거리로 매우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특히 라벤더바타케역은 일반열차는 정차하지 않고 오직 노롯코호 관광열차만 정차하는 곳이라 팜도미타를 방문하고자 한다면, 이용하기 좋은 열차예요.
나카후라노역
나카후라노역과 가까운 곳은 팜도미타와는 또다른 라벤더 밭이 있는 사이카노사토 라는 언덕입니다. 역에서 도보 15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곳으로 이곳 역시 화려한 여름꽃과 라벤더를 볼 수 있지요.
카미후라노역
카미후라노역에서 다녀올만한 여행지는 히노데 공원입니다. 역에서 도보 15-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히노데 공원 역시 여름이면 보라빛 라벤더 밭으로 물결을 이루는 곳으로 꼭 한 번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그 외 비에이역에서는 비에이 지역이 워낙 넓고 광대하다보니 역에서 비에이 여행지를 도보로 여러 곳 다녀오기는 조금 힘든 편이라 택시투어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별도의 버스투어를 신청해서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그 외 뚜벅이 여행자 분들이 여름 홋카이도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면 좋을 홋카이도 기차에 관한 정보들에 대한 내용들이 소개가 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