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매서운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이지만, 이제 곧 있으면 따뜻한 봄을 맞이할 시기가 다가올텐데요. 남쪽에서 시작하는 봄을 만끽하기 위해 남도여행을 계획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여수 오동도의 경우 동백꽃으로 유명한 섬이어서 여수의 동백섬으로 불리기도 한데, 이번 글에서는 여수 오동도의 동백꽃 개화시기와 함께 주변 여행을 하기 위한 주차장 주차요금, 그리고 오동도로 들어가기 위한 동백열차 요금 및 운행 시간표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수 오동도 동백꽃 개화시기
여수 오동도 산책로는 오래 전부터 여수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한 곳이며,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오동도를 대표하는 동백꽃의 경우, 봄이 시작된는 3월부터 피기 시작하는데요. 가장 많은 동백꽃을 볼 수 있는 시기는 해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대략 3월 중순~3월 하순 정도로 예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여수 오동도 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오동도 주차장은 크게 두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동도 공영주차장 타워가 있고요. 또 오동도 입구 쪽에 마련된 노상 주차장이 있습니다. 중간에 여수해상케이블카 주차장이 하나 더 있기도 한데, 만약 케이블카까지 탑승할 분이라면 여기에 주차를 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오동도 공영주차장 타워
오동도 공영주차장 타워는 오동도로 들어가는 입구 조금 못 미쳐서 위치한 주차타워인데요. 여수케이블카 자산공원 승강장 바로 아래로 내려다 보이는 타워이기도 합니다. 주차요금은 일반 승용차(소형) 기준 최초 1시간까지는 무료, 이후 10분당 200원의 요금이 부과되며, 1일 최대 일일주차요금은 평일 5000원, 주말 휴일 1만원입니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고엽제환자, 친환경차량은 50%, 경차 60% 할인이 있으며, 다자녀 및 임산부 차량, 모범납세자는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오동도 주차장
오동도 주차장인 동백열차 타는 곳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오동도와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기도 합니다. 주차요금은 최초 30분까지 무료이고, 이후 30분마다 500원의 요금이 부과되며, 1일 주차요금은 5000원이예요. 신용카드 전용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국가유공자, 장애인, 친환경차 50%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여수 오동도 동백열차 시간표
오동도 섬 자체는 일반차량 진입금지 지역이어서 바깥에 주차 후 걸어서 들어가거나 아니면 동백열차를 이용해서 들어가야 하는데요. 거리가 약 1km 정도여서 날씨가 좋을 땐 걸어서 들어가도 좋지만, 날씨가 좋지 않거나 다리가 불편하신 분들은 동백열차를 타는 것이 좋겠지요. 탑승 요금은 어른 1000원, 어린이 500원입니다.
오동도 입구에서 아침 09:30 첫차를 시작으로 30분마다 운행을 하고 있고요. 오동도에서 나오는 마지막 막차는 17:40 이니 오후 늦게 가시는 분들은 미리 막차시간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겠지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오동도 인근에 위치한 여수 해상케이블카 이용하실 분들은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케이블카 탑승에 관한 자세한 낸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