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해상케이블카 요금 가격 할인 예약 및 소요시간 타는곳

가수 장범준의 ‘여수밤바다’라는 노래 덕분에 전남 여수는 MZ세대들에게 각광받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계절을 막론하고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이 붐비는 곳이 되었는데요. 특히 KTX가 여수엑스포역까지 운행을 하게 되었고, 여수시티투어버스가 운행을 하면서 뚜벅이 여행자들도 접근성이 꽤 좋아진 곳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여행코스를 짤 때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대부분 꼭 한 번쯤은 가게 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여수 해상케이블카인데요. 케이블카 개통 이후 꾸준히 여수 여행의 중심이 되면서 관광객 유치에 한 몫을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돌산공원과 자산공원 사이의 바다 위를 지나며 운행을 하게 되는데요.

거북선대교와 나란히 이어져 있기도 해서 케이블카를 타고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인기 여행코스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탑승하기 위한 요금 및 가격, 예약 가능 여부와 함께 운행시간, 소요시간, 타는곳까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가격 할인 및 운행시간 코스 주차요금

여수 해상케이블카 운행시간 및 탑승 소요시간

여수 해상케이블카 운행시간은 오전 09:30분 부터 밤 21:30분 까지 수시로 운행이 되고 있고요. 운행시간 및 매표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케이블카 탑승 소요시간은 편도로 13분 정도이며, 왕복 탑승시에는 2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요금 및 가격

여수해상케이블카 요금 가격

요즘 각 지자체에서 운행하는 케이블카의 경우, 대부분 일반캐빈과 바닥이 투명으로 되어 있는 크리스탈캐빈으로 구분해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역시 크리스탈캐빈이 따로 운행이 되고 있는데요. 일반캐빈과는 요금 차이가 있어요. 개인 왕복 기준으로 일반캐빈의 경우 대인 15,000원, 소인 11,000원이지만, 크리스탈캐빈은 대인 22,000원, 소인 17,000원입니다. 일반캐빈은 8명까지, 크리스탈캐빈은 6명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표 후 대기할 필요없이 바로 탑승이 가능한 프리미엄 티켓은 캐빈 1대당 가격으로 30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으니 6~8인 그룹으로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할인 및 예약 가능 여부

여수케이블카 할인

원칙적으로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따로 전화나 인터넷 예약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무조건 현장 매표 후 선착순 탑승으로 이용을 하게 되는데요. 대신 온라인 소셜 마켓 같은 곳 [바로가기] 에서 탑승 하루 전까지 티켓을 구입하면, 정상가 대비 조금 저렴한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이 경우 예약의 개념이 아니라 교환권을 구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교환권을 가지고 탑승 당일날 무인매표기에서 모바일 티켓으로 다시 발권을 받은 후, 바로 탑승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타는곳 위치 및 주차장 주차요금

여수케이블카타는곳

여수 해상케이블카 타는곳은 돌산공원 내 놀아정류장 또는 자산공원 내 해야정류장에서 매표 후 탑승을 하면 되고요. 주차장의 경우, 돌산공원 공영주차장은 1시간 무료 이후 추가 10분당 200원의 요금이 부과되며, 오동도 입구 소노캄 호텔 맞은편에 위치한 오동도 공영주차장 이용시에도 역시 마찬가지로 1시간 무료 이후 10분당 200원의 주차요금으로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여수 해상케이블카와 함께 인근에 위치한 오동도 산책을 즐기러 가실 분들은 오동도로 들어가는 동백열차 운행 정보와 주차장 등에 관한 내용들도 소개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