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부석사는 가을이 참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다른 사찰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영주 부석사는 주차장에서부터 사찰 경내로 이어지는 은행나무 길이 가을 단풍시즌이 되면 정말 멋지고 예쁜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영주 부석사 가을 단풍시기와 함께 풍기역에서 부석사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갈 수 있는 버스시간표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주 부석사 가을 단풍시기
경북 영주 지역은 내륙 깊숙한 곳에 위치한 곳이라 일교차가 커서 비교적 가을과 겨울이 빨리 찾아오는 곳입니다. 대략 영주 부석사 단풍을 예쁘게 볼 수 있는 시기는 10월말~11월초 사이인데요. 아주 오래 전에는 10월 중순에도 단풍이 물들 때가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온난화 때문인지 가을이 점점 늦게 찾아와서 10월말이나 11월초가 되어야 단풍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청량리역~풍기역 KTX 이음 시간표
만약 서울 및 수도권에 계시는 분들이라면, 청량리역에서 KTX 이음을 타고 풍기역까지 빠르게 이동한 뒤, 풍기역에서 버스를 타고 바로 부석사까지 갈 수 있습니다. 청량리~풍기 구간의 KTX 이음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예요. 풍기역까지는 하루 4차례 정도 왕복 운행을 하고 있는데, 다만, 부석사가 영주에 있다고 해서 영주역에 내리는 것 보다는 실제 거리는 풍기역이 부석사와 더 가까우니 풍기역에서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풍기역~부석사 버스 노선 및 시간표
풍기역에서 부석사까지는 27번 노선버스가 1-2시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참고로 위의 시간표는 영주에서 출발하는 시간표이기 때문에 풍기역에서 출발하는 시간은 따로 계산을 해야 합니다. 보통 영주에서 출발한 버스가 풍기역까지는 대략 20-3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위의 영주발 시간표에서 +20~30분 정도 더한 시간이 풍기역에서 출발하는 시간이라 생각하면 될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