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은 라벤더의 계절입니다. 초여름을 맞이해 전국 곳곳에 보라빛 라벤더 꽃이 피어나는 라벤더 명소들이 많은데요. 전북 정읍에 위치한 정읍 허브원 역시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라벤더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정읍 허브원은 전체 약 10만평 정도의 넓은 규모에 계절에 따라 각각 다른 꽃을 볼 수 있기도 한데, 역시나 가장 인기가 많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시기는 6월 라벤더 개화시기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올해 2024년 정읍 허브원 라벤더 축제 일정과 함께 개화시기, 그리고 축제 입장료와 뚜벅이 여행자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찾아가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로고 하겠습니다.
2024 정읍 허브원 라벤더 축제 일정 및 입장료
- 정읍 허브원 라벤더 축제 일정 : 2024년 6월 1일 ~ 6월 30일
- 정읍 허브원 이용시간 : 08:00~17:00 (날씨에 따라 유동적)
- 정읍 허브원 입장료 : 일반 5000원, 우대 3000원
- 우대 : 정읍시민, 어린이, 3급 이상 장애인, 경로(만 70세 이상)
- 축제주차장 무료이용 가능
- 외부음식 반입 불가, 반려견 동반입장 가능 (카페 제외)
정읍 허브원 라벤더 개화시기
정읍 허브원의 라벤더 개화시기는 대략 축제일정에 맞춰 방문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그래도 너무 이른 6월 초순 보다는 6월 중순 이후에 가는 것이 좋을거예요. 6월 초순에는 아직 라벤더가 그리 많이 개화하지는 않을겁니다. 저는 예전에 다녀왔던 날짜를 보니 6/10 정도였는데, 그 땐 아직 완전 만개 수준은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대략 6월 중순 지나서 방문하시면 활짝 만개한 라벤더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정읍 허브원까지 대중교통 가는 길
사실 정읍 허브원 자체가 칠보산 자락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편이 그리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자차나 렌터카로 가는 것이 가장 좋을테고, 어쩔 수없이 뚜벅이로 가야만 한다면, 정읍 시외버스터미널이나 KTX, SRT 정읍역에서 244번, 245번 버스를 타고 구량정류장에 하차 후 도보로 약 2km 정도 걸어야 (약 20분) 정읍 허브원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정읍역에서부터 정읍 허브원까지 물리적인 거리는 가까워서 만약 택시를 타게 되면, 대략 15분 거리에 택시비는 1만원 내외 정도 예상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그 외 국내의 또다른 라벤더 명소로 알려진 강원도 고성 하늬라벤더팜 역시 라벤더 축제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