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탐론렌즈 수리 AS 센터인 한국카메라 위치와 함께 구형 탐륵 24-70 VC 렌즈 고무링 교체 후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요즘은 워낙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높아져서 예전처럼 크고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분이 많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폰카의 한계는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사진 촬영이 목적이거나 상업 작가분들은 여전히 렌즈교환식 카메라인 DSLR 혹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말 그대로 렌즈교환식 카메라의 경우, 필요한 상황에 맞게 촬영을 위해 광각, 표준, 망원 등의 렌즈를 구비해서 촬영을 해야 하고, 저 역시 고화질 사진을 촬영해야 하는 일이 많아 개인적으로도 탐론 24-70 VS 표준줌렌즈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단종되고 아주 오래전에 출시가 됐던 일명 ‘구탐륵’ 이라는 제품인데요. 예전부터 가격에 비해 화질과 성능이 좋아 가성비 렌즈로도 많이 불렸던 렌즈입니다.
구형 탐론렌즈의 고질적 문제점
요즘 출시되는 신형 탐론렌즈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예전에 만들어진 구형 탐론렌즈, 주로 구탐륵 렌즈의 경우 고질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바로 줌비를 조절하는 줌링, 그리고 초점을 조절하는 초점링 부분이 고무로 되어 있는데, 바로 이 고무 부분이 오래 사용하다 보면, 헐거워져서 렌즈 본체에서 이탈하거나 헛도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점이지요. 심한 경우는 완전히 빠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탐론렌즈 AS 수리점은 어디에 있나?
제가 사용하던 탐륵 렌즈 역시 세월의 흔적으로 여지없이 줌링과 초점링 고무 부분이 헐거워져서 교체 및 수리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탐론렌즈를 수리할 수 있는 AS 센터는 서울 남대문 근처에 있는 ‘한국카메라’ 딱 1곳 밖에 없어요.
캐논이나 니콘, 소니처럼 메이저 카메라 렌즈 회사들은 그래도 서울 말고도 지방 거점 대도시에는 대부분 1~2곳 정도 AS 수리센터가 있는데, 아무래도 서드파티 렌즈 브랜드이다보니 지방에서도 수리를 하려면 무조건 이곳 남대문 한국카메라로 택배를 보내거나 직접 방문을 해야 합니다.
서울 남대문 한국카메라 위치는 숭례문 바로 앞 신남문 빌딩 4층에 자리잡고 있어요. 지방에서 오시는 분들은 서울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어가면 되고요. 만약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서울역 4번 출구 쪽으로 나와 숭례문 방향으로 걸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신남문빌딩 출입문을 지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에서 내리면, 왼쪽으로 바로 한국카메라 A/S 표지판이 보이고 입구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규모는 작은 편이었어요. 전화번호는 02-753-1341이고, 영업시간은 09:00~18:00 였던 것 같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예요.
탐론렌즈 24-70 VC 고무링 교체 비용 및 후기
출입문 안쪽으로 들어가면, 작은 데스크가 나오게 되고, 이곳에서 수리 접수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른 오전 시간이어서 대기인원 없이 바로 수리를 맡길 수 있었는데요. 참고로 구탐륵 24-70 VC 탐론렌즈 고무링 교체 비용은 줌링 2만원, 초점링 1만원으로 두 개 모두 교체를 하게 되면, 3만원입니다. 교체 시간은 대략 10분 정도면 바로 완료되는 것 같더라고요. 서울이나 수도권에 계시는 분들은 직접 방문을 해서 수리 및 교체를 하시면 되고, 지방에 계시는 분들은 택배로 접수를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줌링 및 초점링 교체가 완료된 탐론렌즈 24-70 VC 렌즈입니다, 기존에는 매우 헐거웠던 고무링이었는데, 교체를 하고 나니 마치 새 렌즈처럼 빳빳하고 좋더라고요. 작동 역시 부드럽게 잘 돌아갔습니다. 암튼, 기존 구형 탐론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 가운데 저처럼 고무링이 헐거워졌거나 빠진 분이라면 서울 남대문 한국카메라 AS 수리 센터에서 직접 고무링 교체를 할 수 있으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