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뮤지엄패스 2일권 4일권 6일권 가격 예약 구매 및 사용법

세계적인 관광 도시 파리를 여행할 때 아주 유용한 패스가 있습니다. 바로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을 둘러볼 때 사용하면 좋은 파리 뮤지엄패스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파리 뮤지엄패스 2일권 4일권 6일권 각각 가격과 함께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그리고 예약 및 구매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파리뮤지엄패스

프랑스 파리의 경우, 루브르 박물관이라는 세계 3대 박물관이 자리잡고 있는 곳이기도 하고, 세계적으로 문화 및 예술의 도시로 알려진 곳이라 시내 곳곳에 가볼만한 박물관 및 미술관들이 꽤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개별 입장료가 비싼 편이어서 이러한 박물관이나 미술관들을 보다 저렴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파리 뮤지엄패스를 구입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 역시 예전에 파리 여행을 할 때 꽤 유용하게 사용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파리 뮤지엄패스란?

파리 뮤지엄패스란 파리와 그 주변 지역에 위치한 60여개의 박물관과 미술관 등을 자유롭게 입장 및 관람할 수 있는 프리 패스의 일종인데요. 사용 날짜 및 시간에 따라 2일권(48시간), 4일권(96시간), 6일권(144시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다만, 모두 연속 날짜 및 시간으로만 사용이 가능해요.

파리 뮤지엄패스 종류 및 가격 (2023년 기준)

파리뮤지엄패스-가격
  • 2일권 (48시간) : 55유로
  • 4일권 (96시간) : 70유로
  • 6일권 (144시간) : 85유로

앞서 말씀 드렸듯이 파리 뮤지엄패스는 현재 사용 날짜 및 시간에 따라 세 종류로 나뉘어져 있고요. 다만, 날짜는 2, 4, 6일권으로 구분을 했지만, 첫 박물관의 입장 시간 이후를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구입 시간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 2일권이라 하더라도 8/1 오후 5시에 첫 개시를 했다면, 8/3 오후 5시까지는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3일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파리 뮤지엄패스 혜택

파리 시내 및 근교 박물관 미술관 입장료 포함

파리뮤지엄패스-혜택

파리 뮤지엄패스를 소지하고 있으면 파리 시내 및 근교 지역의 왠만한 박물관이나 미술관들은 대부분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곳들을 여러 곳 방문할 계획이면 꼭 구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저의 경우, 예전 파리여행 당시 2일권을 구입해서 루브르 박물관, 오르셰 미술관, 개선문, 베르사유 궁전 이렇게 4곳을 둘러봤는데, 개별 입장권 가격보다 훨씬 이득이었습니다.

파리뮤지엄패스-혜택

위의 가격표는 제가 여행을 다녀왔던 2016년 기준 가격표이기는 한데, 지금 가격 기준으로도 2일권을 구입하면, 대부분 입장료 대비 3~4곳 정도만 다녀와도 충분히 본전은 뽑을 수 있습니다.

박물관 및 미술관 입장 시 패스트트랙 이용 가능

파리 뮤지엄패스의 또다른 혜택 중의 하나는 바로 입장 시 오랜 대기 없이 뮤지엄패스 전용 패스트트랙을 이용해 빠른 시간 내에 입장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파리를 비롯한 유럽의 유명한 관광지를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입장 대기줄이 긴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파리 뮤지엄패스를 소지하고 있다면, 전용 패스트트랙을 통해 빠르게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예요.

파리 뮤지엄패스 예약 및 구입 방법

파리뮤지엄패스-종류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파리 뮤지엄패스는 종이로 된 실물패스만 구입이 가능했는데, 지금은 온라인으로 E 티켓 형태 구입이 가능한 것 같더라고요. e 티켓 구입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을 하시면 되고, 홈페이지가 영어로 되어 있어 e 티켓 구입이 어렵다 느껴지는 분이라면, 그냥 편하게 한국에서 미리 인터넷 소셜 업체를 통해 구입해 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파리 뮤지엄패스 현지 사용법

파리뮤지엄패스

e 티켓으로 구입을 한 분이라면, 스마트폰 내에 그대로 티켓을 저장한 채로 현지 박물관이나 미술관 입장할 때 패스를 제시하시면 되고, 실물패스를 가지고 계신 분들 역시 입장 시 패스를 제시해서 입장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패스 사용일자를 패스 뒷면에 직접 수기로 기입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바코드 형태로 되어 있어 사용 날짜를 기입할 필요 없이 첫 박물관이나 미술관 입장을 하면 날짜 및 시간대가 자동으로 개시되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리 뮤지엄패스 추천 박물관 및 미술관

루브르박물관
오르셰미술관
로댕미술관
파리-개선문

파리 개선문 전망대 입장료 할인 및 에펠탑 야경 운영시간

파리 몽파르나스 타워 전망대 에펠탑 야경 및 입장료 영업시간

파리에서의 여행 일정이 그리 길지 않은 분이라면 대부분 2일권 구입을 많이 하게 될텐데요. 저의 경우, 2일권을 구입해서 꼭 가봐야 할 곳이라면, 일단 루브르 박물관은 필수이겠지요. 그리고 현대 미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오르셰 미술관도 꼭 한 번 가봐야 할 곳이고, 그 외에 로댕 미술관, 그리고 개선문 전망대도 파리 뮤지엄패스로 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