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이 되면 이제 본격적으로 강원도 지역부터 단풍이 하나둘씩 물들기 시작할텐데요. 강원도의 여러 단풍 명소들 가운데 홍천 은행나무숲 역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고 노란 은행나무 단풍을 볼 수 있는 곳이라 가을이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하지만, 홍천 은행나무숲은 사유지로 관리되고 있는 곳이라 1년에 단 한 번 은행나무가 물드는 시기에만 일반인들에게 잠깐 개방을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홍천 은행나무숲 개방기간과 올해 단풍시기, 그리고 입장료 및 주차장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천 은행나무숲 조성 배경
강원도 홍천 광원리에 위치한 은행나무숲은 이곳 농장주께서 만성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아내를 위해 이곳에서 나는 광천수인 삼봉약수의 효험을 듣고 이곳에 정착을 하면서 1985년부터 약 30여년 동안 은행나무 묘목을 심어 오며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된 곳이라고 합니다.
홍천 은행나무숲 개방기간 및 단풍시기
- 개방기간 : 10/1~10/31 (10시~17시)
- 단풍시기 : 10월 중순
홍천 은행나무숲은 1년에 딱 한 번 가을시즌 개방을 하고 있는데요. 해마다 10/1~10/31 까지 한 달 간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홍천이 워낙 추운 지역이고 북쪽에 위치해 있다 보니 단풍시기도 꽤 빠른 편인데요.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드는 시기는 평균적으로 대략 10월 중순 정도이지만, 올해는 더위가 워낙 늦게까지 이어짐에 따라 단풍시기도 조금 늦어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따라서 10/15~10/25 사이 정도가 되어야 노란 은행나무 단풍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참고로 예전에 제가 여기 사진을 촬영했던 날짜는 10/17 이었습니다.
홍천 은행나무숲 가는 길 및 주차장
- 주소 : 강원도 홍천군 내면 광원리 686-4
- 입장료 및 주차요금 무료
강원도 홍천 은행나무숲은 워낙 오지에 위치한 곳이라 대중교통으로는 가기가 어려운 곳입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자차나 렌터카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아무래도 이곳이 사유지이다 보니 주차공간이 매우 협소한 편이예요. 매년 은행나무숲 개방기간에 일부 주차장을 따로 마련해 놓기는 하지만, 턱없이 부족하고, 어쩔 수없이 대부분 진입로 들어가기 전 갓길 쪽에 주차를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관건은 입구 쪽과 얼마나 가까운 쪽에 주차를 하는 것이냐이죠. 그래도 입장료도 따로 없기 때문에 주차만 수월하게 할 수 있으면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