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깝고 많이들 가는 일본 여행지 중의 한 곳이 바로 후쿠오카일텐데요. 인천에서는 1시간 10분, 김해에서는 40분이면 도착하는 매우 가까운 곳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 후 입국 및 세관심사까지 모두 마치고 난 뒤 공항에서 시내가 있는 JR 하카타역 혹은 텐진역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후쿠오카 공항을 비롯해 일본 주요 공항의 입국심사 대기줄이 상당히 길어서 출국장까지 빠져 나오는데 대기시간만 해도 엄청 많이 잡아 먹었다는 후기가 종종 올라오더라고요. 그래서 시내까지 들어가는 시간과 호텔 체크인 시간 등에 대해 조금 여유를 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교통편
- 국제선 터미널-시내(하카타역, 텐진역) 시내버스 이용
- 국제선 터미널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국내선 터미널 이동 후, 지하철로 시내까지 이동
- 국제선 터미널에서 택시 이용 (약 1500엔 정도)
후쿠오카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교통편은 크게 3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요. 국제선 터미널에서 바로 시내로 들어가는 시내버스를 타는 방법이 있고,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국내선 터미널로 이동한 다음, 지하철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시내로 가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셔틀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서 가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무료 셔틀버스 (국내선-국제선)
- 셔틀버스 타는 곳 : 국제선 터미널 1층 1번 정류장
- 셔틀버스 요금 : 무료
- 셔틀버스 운행 시간 : 평균 10~15분 간격
셔틀버스 운행 노선도
후쿠오카 공항은 활주로를 사이에 두고 국제선 터미널과 국내선 터미널이 멀찌감치 떨어져 있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터미널간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셔틀버스를 타야 하는데요. 그래도 무료로 자주 운행을 하고 있는 편입니다. 이동 경로는 국제선 터미널-화물터미널-국내선 터미널 사이를 운행하고 있는데, 만약 국제선 터미널에서 타게 되면, 중간에 화물터미널에서 내리지 말고, 종점까지 가서 국내선 터미널에서 내리면 됩니다.
후쿠오카 공항 셔틀버스 타는 곳
무료 셔틀버스 타는곳은 세관심사까지 마치고 나와 1층 게이트를 나오게 되면, 건물을 등지고 오른편 방향으로 보이는 1번 정류장이 바로 셔틀버스 정류장입니다. 이곳에서 버스를 기다리면 되요.
후쿠오카 공항 셔틀버스 시간표
셔틀버스는 새벽 6:35 부터 운행을 해서 밤 22:57까지 운행을 하고 있고, 대략 10~15분 간격으로 배차되어 운행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귀국할 때 후쿠오카 공항 지하철역에서 다시 국제선 터미널로 돌아올 때 역시 위의 시간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쿠오카 지하철 타고 시내까지 이동하기
- 후쿠오카 공항-하카타역 : 2정거장, 5분 소요
- 후쿠오카 공항-텐진역 : 5정거장, 11분 소요
- 지하철 요금 : 공항에서 하카타역, 텐진역 모두 260엔 (어린이 130엔)
셔틀버스를 타고 종점인 국내선 터미널에 내리게 되면, 바로 지하철역 입구가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지하철을 타고 하카타역 혹은 텐진역까지 가면 되는데요.
후쿠오카 지하철 노선도
후쿠오카 지하철 노선은 그리 복잡하지 않습니다. 꽤 간단한데요. 특히 공항에서 하카타역이나 텐진역까지는 환승 없이 바로 한 번에 가는 오렌지 라인 K노선을 타면 됩니다. 하카타역까지는 2개역, 텐진역까지는 5개역을 가면 되니 매우 가까운 편이예요.
후쿠오카 지하철 이용 방법
- IC카드 (스이카, 이코카, 니모카, 키타카, 파스모 등) 이용 가능
- IC카드가 없으면 자동발매기에서 티켓 구입
- 승차권 자동발매기 이용 방법 : 인원표시 입력 – 목적지 입력 – 현금 투입
만약 일본여행을 자주 다니는 분이고, 일본에서 통용되는 지역별 IC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우리나라 지하철 타듯이 그냥 개찰구에서 카드를 찍고 탑승하면 되고요. 만약 카드가 없으면, 자동발매기에서 승차권을 구입하면 됩니다. 자동발매기는 한국어도 지원하니까 구입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거예요. 먼저 몇 장을 구입할건지 인원표시를 누른 다음, 목적지 입력 후, 해당되는 금액을 현금으로 투입하면 됩니다.
승차권 구입 후 개찰구를 지나 승강장으로 내려가면 지하철을 탑승할 수 있습니다. 개찰구 통과 방식이나 지하철 탑승은 우리나라와 똑같으니 금방 적응이 가능합니다. 하카타역까지는 5분 밖에 걸리지 않으니 금방 도착하고요. 공항에서 셔틀버스 탑승 및 환승시간까지 합하면 대략 30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혹시 후쿠오카를 처음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시내에 있는 후쿠오카 타워 전망대를 한 번 올라가 보는 것도 좋을텐데요. 후쿠오카 타워 전망대 입장권 가격 및 영업시간에 대한 정보는 위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