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예전처럼 일본 소도시 여행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후지산 근처 시즈오카 지역을 여행하는 분들이 꽤 많아졌는데요. 시즈오카를 중심으로 후지산 주변을 여행하려면 가장 좋은 교통수단이 바로 렌터카이지만, 혼자 여행을 하거나 뚜벅이 여행자들에겐 렌터카는 부담스럽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혼행러들 또는 뚜벅이 여행자들을 위한 일본 시즈오카 지역의 가성비 좋은 교통 패스가 있으니 바로 시즈오카 투어리스트 미니 패스인데요. 일본 철도회사인 JR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교통할인 패스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시즈오카 투어리스트 미니 패스 구입 가격과 함께 어디까지 이용할 수 있는지 이용 정보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시즈오카 투어리스트 미니 패스란?
시즈오카 투어리스트 미니 패스는 줄여서 그냥 시즈오카 미니 패스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JR에서는 일본의 다양한 소도시 지역 여행자들을 위한 각 지역별 교통패스 4종류를 출시해서 판매하고 있는데, 그 중 후지산/시즈오카 지역 관광티켓이 바로 시즈오카 미니 패스입니다. 정해진 기간과 지역 내에서 기차는 물론 버스, 페리 등 자유롭게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이지요.
시즈오카 투어리스트 미니 패스 가격
- 공식 홈페이지 및 일본 현지 오프라인 구매 시 : 성인 5080엔, 어린이 2540엔
- 일본 국외 지역 여행사 구매 시 (한국에서 미리 구입 시) : 성인 4570엔, 어린이 2280엔
위의 패스 사진에 표기되어 있는 금액(4500엔/2250엔)은 예전 2016년도 기준 구입 가격이며, 실제로 현재 2023년 기준 가격은 인상분이 적용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시즈오카 투어리스트 미니 패스 이용 범위
- 시즈오카 투어리스트 미니 패스는 3일권 1종류 (연속 3일간 사용 가능)
- 아래 JR 노선 구간의 특급열차, 급행열차 또는 보통열차의 자유석 (지정석 및 신칸센 이용 불가)
- JR 도카이도 본선 (아타미-도요하시)
- JR 고텐바선 (누마즈-마쓰다)
- JR 미노부선 (후지-시모베 온센)
- 이즈하코네철도 (미시마-슈젠지 노선)
- 버스 : 후지급행 버스, 도카이 버스, 이즈하코네 버스, 시즈테츠 저스트라인, 엔테츠 버스
- 페리 : 에스펄스 드림 페리 (시미즈항-도이항, 미호에서 승하선 불가)
시즈오카 투어리스트 미니 패스 구입 및 사용 방법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시즈오카 투어리스트 미니 패스는 일본 출국 전, 미리 한국에서 구입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한데요. 현재 위의 클룩 사이트에서 유리한 환율을 적용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만약 클룩에서 패스를 구입하면, 카톡이나 문자로 전자교환권(eMCO)이 발송되며, 해당 교환권으로 현지에 가서 실물패스로 교환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여행 및 관광 목적의 입국이어야 하니 참고하시고, 실물패스 교환 가능한 역은 시즈오카역, 아타미역, 미시마역, 신후지역, 가케가와역, 하마마츠역, 도요하시역 등에서 가능합니다. 실물패스를 받으면, 개시날짜를 지정하고 연속 3일 동안 사용을 하시면 되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그 외에도 시즈오카 직항편을 타고 시즈오카 공항에 도착했을 때 공항에서 시내에 위치한 시즈오카역까지 찾아가는 방법 및 버스시간표에 대한 내용도 위의 글에서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